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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스쿨
베이직어텐션토큰 BAT 코인 전망 - 2022년 2023년 호재 및 투자 정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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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인스쿨 입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웹사이트에 99% 이상 채택되어 쓰이고 있는 자바스크립트를 개발한,
개발자가 만든 코인으로 알려져있는 베이직어텐션토큰은 굉장히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탈중앙화 브라우저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기존 HTTP웹은 중앙화로 인해 다양한 문제들 (데이터소유, 해킹, 호환성 등)이 발생하는데 이를 해결해주는 WEB 3.0이 대두되고 있는데, 자바스크립트를 만든사람이 만든 브라우저인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베이직어텐션토큰이 가장 중심역할을 해줄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외 디파이, NFT 호재로 생태계를 꾸려가고 있는데 생태계 코인으로서 부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외 넘버원 코인 자산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과 국내 넘버원 코인 자산운용사인 해시드가 선택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어떤 내용들을 가지고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위해
설계된 분산형 암호화폐이다. 자바스크립트 언어와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만들었던
미국의 브렌든 아이크(Brendan Eich)가 설립한 브레이브 소프트웨어(Brave Software)가 개발한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플랫폼 ERC-20 기반의 토큰이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의 티커는 BAT이다. 2017년 3월 31일
베이직어텐션토큰에 대한 ICO를 진행하여, 불과 30초만에 3,500만 달러(약 380억원)를 모금했다.
한국의 업비트와 고팍스 거래소 등에 상장되어 있다. 시가 총액은 3억 달러로 30위를 기록하고 있다.
베이직어텐션토큰과 유사한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플랫폼에는 애드엑스, 애드토큰, 위블락 등이 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은 발전하고 있는 거대한 시장 중에 하나로, 이러한 디지털 광고는 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달될 것이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2021년에 약30억명의 사용자에 이를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 악성코드 및 개인정보 침해의 위험 : 인터넷 광고에는 악성 코드 및 광고들에 의해 개인정보 침해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광고들은 페이지로딩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근본 원인이다.
(한달 사용하는 모바일 데이터의 50%가 광고라는 통계도 있다.) * 개인 영상 제작에 대한 권한 및 보상 :
개인 영상 제작 시장에도 문제가 있다. 유튜브의 경우, 채널 조회 수가 10,000회를 넘어야 하고,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로 광고 수익이 배분된다. 이 과정에서 개인 창작자는 어떻게 자신의 수익이 책정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 독점적 광고 플랫폼의 일방적인 광고 수수료 : 인터넷 광고 시장은 증가하고 있지만, 구글, 페이스북 등
거대한 플랫폼의 독점적 구조에 의해서 독점화 되어 있다. 또한 이들의 플랫폼 광고 수수료로 인하여
일반 광고주들이 수익을 내기는 어려움이 많다. 무엇보다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각 플랫폼의 알고리즘에 적용된 룰에 따라야만 광고를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베이직어텐션토큰의 창시자 브랜든 아이크(Brendan Eich)와 공동창업자 브라이언 본디는 브레이브
플랫폼과 베이직어텐션토큰을 만들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이더리움 기반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이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며,
향후 크롬과 사파리 같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의 확장도 염두하고 있다.
브레이브 플랫폼에서는 광고를 투명하게 제공하며, 생태계 구성원들에게 보상으로 베이직어텐션토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는 네트워크에서 높은 보안성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관련된 광고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광고 시청을 통해 보상이 주어지는 것이다. 또한 광고주의 경우 효율적인 광고 비용의
집행으로 기존 보다 비용을 줄이며, 광고 타겟에 직접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브렌든 아이크(Brendan Eich) :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창시했고, 모질라(Mozilla) 및 파이어폭스(Firefox)
웹브라우저를 만들었다. Java Script는 전세계 프로그래밍 언어 랭킹 8위를 차지하고 있고, Mozilla&Firefo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사용자가 많고 안전한 웹브라우저로 평가 받는다. 산타클라라 대학교 수학 컴퓨터 과학 학사,
일리노이 공대 컴퓨터 과학 석사를 졸업하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을 하였다. 모질라 CEO를 거쳐, 브레이브
소프트웨어의 CEO로 있으며 BAT의 프로젝트의 창시자이다.
BAT – 모든 사람이 Crypto 및 DeFi에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크립토와 디파이는 사용하기 어렵고 3,300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광고 산업은 사용자, 퍼블리셔 및 광고주에게
실패하고 있습니다. Basic Attention Token과 Brave를 통해 우리는 Crypto를 차세대 1B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디지털 광고 산업을 방해하는 고질적인 비효율성과 개인 정보 침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BAT는 Brave 브라우저의 첫 번째 글로벌 개인 광고 플랫폼에 통합된 이후 놀라운 결과를 보았습니다
3천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 1천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 BAT를 수락하는 100만 명의 검증된 제작자, 생성된
수백만 개의 지갑, 주요 브랜드의 수천 개의 광고 캠페인, 블록체인 게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이름으로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BAT는 현재까지 가장 성공적인 알트코인 프로젝트는 아니더라도 가장 성공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무분별한 광고, 중앙 집중화 된 디지털광고시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광고 창작자, 광고주 및 유저들 간에 교환 가능하게
만들어주어 모두가 만족스러운 디지털광고시장이 되어 디지털 광고의 효율성을 향상시켜준다. 블록체인
웹 브라우저에서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여 브라우저의 성능을 높여주면서 넘쳐나는 디지털 광고를 적절히
선별해내어 주고, 중개 수수료를 사용자 및 광고주들에게 나누어주며, 투명하게 광고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앞으로 디지털 광고는 파워엔진,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대될 것이고 이와 더불어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더욱 성장해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아직까지는 브레이브 브라우저 내에서만 쓰인다는 한계를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직어텐션토큰의 경쟁력을
갖추고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구글, 네이버 등의 기존의 검색엔진 사용을 그만두고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어야 할 것이다.
브랜든 아이크 주도로 만든 이더리움 기반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이다. 브레이브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인
브레이브 위에서 작동하며, 향후 크롬, 사파리 같은 메이저 웹 브라우저로의 확장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베이직 어텐션 토큰의 어텐션(attention)이라는 단어는 주목의 경제(Attention economy)에서 빌려온 단어이다.
참고 사설 주목 경제란 쉽게 말해 '소비자의 주목'에 경제성을 부여하여 분석하는 경제학이다. 기레기들이 소비자의
주목을 쉽게 이끌기 위해 경악, 충격 등의 단어를 마구 남발하는 것을 생각해보자. 혹은, 일부 무개념 유튜버들이
썸네일 낚시로 뷰어들이 클릭하게끔 유도하는 것을 생각해보자. 광고 시장 참여자들은 소비자들의 주목이
얼마나 중요한지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브랜든 아이크는 소비자들이 주목을 제공한 대가로 제대로 된 보상을 주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바로 BAT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웹 환경은 어떻게든 광고를 넣으려는 광고주(Advertiser)들과, 어떻게든 광고를 차단하려는 사용자(유저)들과의
치열한 싸움이 지속되고 있다.[1] 웹 사이트에 덕지덕지 붙은 광고와 언제나 웹 브라우저에 활성화되어있는
애드 블록 때문에 ,웹 서핑 속도와 사용자 만족도가 전부 저하되고 있다. 또한 2017년 12월 기준 6억 개가 넘는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애드 블록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당연히 이 수치는 점점 증가할 것이다.
광고주는 광고가 적절히 보이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에, 웹 사이트, 유튜브와 같은 콘텐츠 개발자들에게
얼마의 광고비를 책정해야 하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광고를 매칭해주는 중개업자(Middle man)들까지 있고,
인터넷 광고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다. 2016년 3분기에 광고비로만 구글은 95억 달러, 페이스북은 34억 달러를 벌었을 정도다.
현 개인 영상 제작 시장도 문제가 많다. 유튜브의 경우 채널 조회 수가 10,000회를 넘어가야 하는데다가,
구글 애드센스 기반으로 마음대로 광고 수익이 배분된다.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자신의 수익이 책정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다. 무작정 조회 수만 늘려서 광고 수익을 얻으려는 썸네일 낚시도 빈번하다. 이런 문제는
트위치에서도 마찬가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 11월 유튜브와 BAT이 협업한다고 발표하였고,
동년 12월에 트위치도 가세하였다. 광고 수입 배분 뿐만 아니라, 인터넷 개인 방송 도중 도네이션을 BAT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까지 포함되어 있다. 퍼블리셔(publisher)의 수입을 줄어들게 하는 요인은 또 있다.
웹 페이지의 주인인 퍼블리셔들은 수많은 중개업자들에게 돈을 뜯겨야 한다. 현재 웹 환경에서 중개업자가
정확히 무슨 기능을 하는지는 서로 잘 모르는 지경에 왔다. 정말 많아도 너무 많다.
이미 뉴욕 타임즈와 같은 해외 메이저 신문사들도 디지털 미디어 수입이 종이신문의 수입을 넘어서고 있는
실정이라,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데에는 언론사들 사이에서도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아마 소규모 웹
페이지라도 운영해봤다면 광고 수입이 뒤죽박죽 예측도 안 되고, 생각보다 돈이 안 벌렸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BAT은 저 복잡한 중개업자들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정리하자면, 현 인터넷 광고 시장의 크기는 이미 거대하고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나, 시장의 구조는 매우 엉망인 상황이다. BAT은 이러한 웹 환경과 광고 시장 상황을
개선하는 동시에, 인터넷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광고 수입과 영상 제작자 수입을 BAT 플랫폼 안으로 통합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브랜든 아이크가 "How to fix the web(어떻게 웹을 바로잡을 것인가)"이라는 제목으로
TED에서 강연을 한 적이 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초대 받아 내부 기술설명회를 개최한 적이 있다.
먼저, 광고주들이 BAT을 광고료로 준비한다. 그 다음, 컨텐츠 크리에이터(유튜버, 트위치 스트리머 등)와
퍼블리셔(인터넷 신문, 유튜브, 트위치 등)는 유저가 광고를 볼때마다 일정 BAT을 받는다. 또한 유저도 광고를
봐준 대가로 일정 BAT을 받는다. 이 때, 모든 광고 매칭이 머신 러닝 기반으로 자동화되어 있기 때문에,
중간 업체가 필요 없으므로, 유저, 퍼블리셔, 크리에이터 모두 돈을 더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유튜브에서
15초 광고는 광고주들이 매우 선호하는 반면, 유저들은 매우 싫어해서 영상 이탈자가 엄청나므로, 시장의
불균형이 형성되어 있다. 여기서 유저도 BAT을 지급받을 수 있다면 영상 이탈률이 급격히 줄어들어 광고시장
수요 공급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했듯이 유저가 시간을 써서 무엇인가 집중해주는 것을 어텐션(Attention)이라고 한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유저가 어떤 정보에 어텐션하고 싶은지를 분석하여 광고를
적절히 배치해 주는 방식이다. 유저의 정보를 모으지 않고 일련의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는 프라이버시 걱정에서 자유롭다. GDPR을 지키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앞으로 세계적 흐름이 될 것임이 자명하므로,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사용해 이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려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거지로 덕지덕지 붙여놓은 광고들을 브레이브 브라우저에서
전혀 로딩하지 않고, BAT 플랫폼의 광고만 보여주기 때문에 쾌적한 인터넷 서핑 속도도 누릴 수 있다. 애드 블록은
웹 브라우저가 광고를 불러오면 이를 차단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괴상한 코드로 이루어진 기존 광고들을
전혀 로딩하지 않는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기존 브라우저들보다 훨씬 빠른 것은 당연하다. 크롬과의 밴치마킹에서
CBS NEWS 사이트에서는 2.7배, CNN 사이트에서는 7.2배, FOX NEWS 사이트에서는 4.5배,
The Huffington Post 사이트에서는 2배 MSNBC에서는 3.8배 TIME에서는 8.7배 향상된 속도를 보였다.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광고주는 광고비를 유저, 퍼블리셔, 크리에이터에게 일정한 비율로 제공하게 되는데,
이 모든 과정이 BAT을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유저들은 유튜브 등지를 돌아다니며 광고만 봐도
일정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물론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통해 광고를 원천 차단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BAT을 제공받지 못한다. 또한, ANONIZE 알고리즘을 통해 부적절한 광고와 광고주를 걸러내어,
어린이 사이트에서 성인광고가 보여진다든가, BAT을 지급하지 않는 광고주라든가하는 부적절한 사용자들을 원천 차단한다.
정리하자면 BAT 플랫폼에는 크게 두 가지 플랫폼이 있다.
브레이브 지불 방식 (Brave Payments) 유저가 원하는 퍼블리셔와 컨텐츠 크리에이터에게 BAT을 제공한다.
쉽게 생각해서 트위치의 도네이션과 아프리카 TV의 별풍선을 생각하면 되는데, 이것이 BAT으로 이루어지는 구조이다.
그러나 단순한 도네이션과는 큰 차이점이 있다. 자신이 시청한 만큼 BAT을 자동으로 지불한다던가, 일정 BAT을
기간마다 지불한다던가 하는 다양한 지불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트위치나 유튜브처럼 하나의 플랫폼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퍼블리셔에게 도네이션을 할 수 있다. 한 예로 나무위키와 협업이 이루어지면 나무위키에도
도네이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위키 한 페이지 읽을 때마다 1 BAT을 제공해준다든지 하는 방식을 들 수 있다.
유저는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광고주로부터 일정 BAT을 받을 수 있다. 유저의 평소 관심사(Attention) 기반으로
광고를 보여지게 해서 유저의 흥미를 높힌다. 이 때, 어텐션 분석은 유저의 컴퓨터 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기네들 서버로 유저의 데이터를 끄집어 오는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과는 달리 사생활 보호에 강점이 있다.
물론 광고를 원천 차단할 수도 있는데, 그 경우 유저는 BAT을 제공받지 못한다.
경력이 전무한 20~30대 프로그래머들을 자칭 천재로 포장하고 투자자들을 현혹하는 다른 암호화폐들과는 달리,
정말로 확실한 실력 있는 개발진을 자랑하고 있다. 자바스크립트와 파이어폭스를 만든 브랜든 아이크가 CEO로 있고,
국제 인터넷 표준화 기구(IETF)의 마샬 로즈(Marshall Rose), 칸 아카데미에 결정적 기여를 했던
브라이언 본디(Brian Bondy), 야후와 Tor 프로젝트에서 일한 얀 주(Yan Zhu), kerf software를
설립한 스코트 로클린(Scott Locklin), eBeam과 Luidia를 만든 브래들리 릭터(Bradley Richter),
Joyent를 설립하고, 월스트리트 저널의 부편집장을 역임한 브라이언 브라운(Brian Brown) 등 뛰어난 인재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드림팀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브랜든 아이크는 2017년 6월 16일 BAT 로드맵 1.0이라는 제목으로
BAT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다. 암호화폐 개발자들이 거짓 로드맵을 발표한 후 어느 정도 가격이 오르면
본인 지분의 코인을 팔고 튀는 사례가 빈번해서 그런지, 2003년 파이어 폭스 개발 당시 로드맵도
같이 보여줬다. 파이어폭스 개발 때처럼 로드맵을 지키겠다는 의지 표현인 것으로 보인다. 냉전 시대
미국의 우주 정책들에서 네이밍을 빌려왔는데, 크게 BAT 머큐리, BAT 제미니, BAT 아폴로로 총 세 부분으로 계획되어 있다.
2017년 10월 12일 BAT 머큐리의 첫 번째 페이즈(단계)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2017년 12월 20일에
BAT 머큐리의 마지막 페이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했으며, 몇몇 엔지니어는 BAT 제미니를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세 개 계획에 따라 어떤 기능이 개발되는 지는 ICO 때, 목표 금액 390억을 24초 만에 모금 완료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화려한 개발진과 탄탄한 로드맵을 눈 여겨본 자본가들이 한 번에 구입한 것이다.
10억개의 BAT이 단 190명에게 24초 만에 팔렸으며, 그 중 50%인 5억 개를 4명이 샀다. 그래서 한동안
BAT을 엄청나게 보유한 고래들이 가격이 오를만 하면 덤핑하는 개미지옥으로 유명했다.[8] 현재는 고래들의
덤핑이 완료되어, 2018년 1월 9일 현재 총 4만 6천개가 넘는 지갑에 BAT이 분산되어 있는 상태다. 따라서,
이제는 고래들의 덤핑 위험에서 많이 자유로워진 상태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BAT의
아이디어를 극찬하며, 2018년에 코인베이스와 GDAX에 상장하고 싶은 코인이라고 했다.
2017년 11월 유튜브, 2017년 12월 트위치와의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레딧과의 파트너쉽도 앞두고 있다고 한다.
2017년 12월 14일 개인 정보 보호 검색 엔진 DuckDuckGo와 협업을 한다고 발표했다. 향후 GDPR을
지켜야 하는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확실히 기선을 잡으려는 것으로 보인다. 2017년 12월 20일 투자자들과의
AMA에서 브랜든 아이크가 탑 3에 드는 뉴욕 미디어와의 파트너쉽을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개발진에
월스트리트 저널 부편집장 출신이 있기 때문에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협업이 아니냐는 설이 돌고 있다.
2018년 1월 4일 브랜든 아이크가 BAT을 사용하는 유튜버가 1389명, BAT이 사용될 수 있는 사이트가
2597개라고 밝혔다. 아직 광고기능이 개발 중이고 도네이션은 10월 머큐리 페이즈부터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빠른 수치로 올라가고 있다. 12월 트위치 파트너쉽 발표 이후 1월 4일에 벌써 프론트 엔드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곧 서포트 개발이 완료된다고 한다. 2017년 12월 8일 블룸버그에서 BAT가 페이스북과 구글의 광고계에서의 입지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평론을 게재했다. 2018년 1월 4일 CNBC에서도 이와 비슷한 의견을 냈다.
2018년 1월 5일 BAT을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첫 수입이 나오기 시작했다. 암호화폐로서 광고계에 적용되는 첫 사례로 보인다.
2018년 1분기에 BAT 광고 기능이 개발 완료되고 참여하는 퍼블리셔들이 늘어나기 시작하면 수입은 훨씬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18년 1월 12일 가디언지가 퍼블리셔로 합류하였다. 2018년 1월 18일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통해 $1 million에
해당하는 BAT를 한 브라우저당 10개씩 무료로 배포하였다. 이 BAT은 일반적인 코인 시장에서 매매가 불가능한
uni-directional한 용도로서[10], Brave-payment를 통해 사이트나 컨텐츠 제작자에게 기부할 수 있는 형태이다.
이러한 이벤트로 BAT이 실제로 광고/컨텐츠 시장에서 유통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러한 마케팅에 쓰일 BAT은 이미 처음부터 일정량이 확보되어 있는 것으로 백서에도 명시되어 있다.
해외에서는 약자가 BAT인 것을 이용해 배트맨 관련 밈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상단에서도 언급됐지만, 국내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빠따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BAT(Basic Attention Token): 광고 시청으로 적립 BAT는 개인 정보를 유지하고 중개인의 영향을 줄임으로써
광고 산업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늘날 디지털 광고 생태계는 개인 정보 보호 개념에 어긋납니다.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수행하는 모든 작업은 '관련성' 광고를 즉시 제공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무료 오픈 소스
브라우저인 Brave는 암호화 사용자가 인터넷에 액세스하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검색 기록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사용자가 기본 암호 화폐와 교환하여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오늘 우리는 이 인기 있는 브라우저와 관련 암호화폐를 분석합니다. BAT: 소개 BAT(Basic Attention Token)는
Brav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미디어 콘텐츠에 소비자가 소비한 시간과 관심을 추적하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입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블록체인, DeFi(탈중앙화 금융), 데이터 저장, 거래 및 처리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디지털 광고와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시장 참여자는 거의 없습니다.
BAT는 사용자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광고를 시청하고 이에 대한 BAT 보상을 받을 수 있는 Brave Browser의
블록체인 지원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구동하는 고유한 토큰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관심에 대해 공정한 보상을
받는 동시에 광고주에게 더 나은 투자 수익을 제공하고 최대 참여를 위한 타겟 광고의 추가 이점과 사기로 인한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BAT 토큰은 Brave 생태계에서 보상 단위로 사용되며 사용자, 광고주, 제작자 및
퍼블리셔 간에 교환됩니다. 광고주는 BAT 토큰을 통해 광고 캠페인 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며 이 중 약 70%가
사용자에게 재분배됩니다. BAT 기초 BAT의 최대 공급량은 15억 개이며 그 중 14억 9000만 개 이상이 이미
유통되고 있습니다. 현재 토큰당 1.18달러의 가격표와 17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으로 세계 100대 암호화폐에 속합니다.
4,200만 명 이상의 Brave 브라우저 사용자가 생태계의 일부가 되기 위해 BAT 토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까운 장래에 1억 명으로 증가하여 BAT 토큰에 대한 추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미래 잠재력
Brave Browser와 BAT 토큰은 출시 이후 상당한 사용자 활용을 달성했습니다. 2021년 10월 기준으로
Brave Browser는 4200만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사용자와 1400만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 BAT는 현재 700만 개 이상의 고유 지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온라인 광고가 주목받고 있으며 블록체인 혁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Crypto 사용자는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투자하거나 최소한 Brave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시청하여 BAT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Brave-Solana 파트너십은 BAT를 추진하지만 정확히 얼마나 오래 또 다른 대규모 암호화폐 내 파트너십과
또 다른 주요 알트코인 펌프. BAT (Basic Attention Token )는 Brave Browser와 Solana 의 파트너십
이후 알트 가격이 하루 만에 30% 이상 상승한 후 최근 주목의 중심이었습니다
Brave가 Solana 블록체인용 지갑 기능을 Brave의 Web2 데스크톱 및 모바일 브라우저에 제공하기 위해
두 회사가 협력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BAT의 가격은 거의 40%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BAT는 발표 이전에도
상승세를 보였다. 그렇다면 이러한 갑작스러운 감사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길을 열어주는 파트너십
중형 알트의 이름이 대형 알트와 연관되어 전자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COTI를 보자. COTI와 함께 새로운 DeFi 스테이블 코인을 가능하게 하는 Cardano의 소식이
알려진 후, altcoin은 50% 가격 인상을 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Polkadot의 랠리는 종종 Kusama의
가격에 반영되었으며 Theta가 그랬을 때 파급 효과도 Theta 연료에 대해 발견되었습니다. 대체로 파트너십이
대형 알트코인과 함께 이름이 나타날 때 특히 중소형 알트의 경우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파트너십이 떠들썩하기 전에 BAT는 활성 사용자와 거래가
증가하면서 이미 100%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특히 Brave Browser는 이미 4,200만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사용자와 130만 명의 콘텐츠 제작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Brave는 사용자가 광고, 추적기 및
사이트 간 쿠키를 차단할 수 있는 개인 정보 보호 브라우저입니다. 사용성을 더욱 높이는 기능은 사용자가
BAT를 활용하여 Twitter와 같은 플랫폼에서 좋아하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팁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HODLers가 BAT의 가장 큰 소유자를 구성하지만 HODLing 추세가 시작됨에 따라 소매 군중의 부족은
장기적으로 골칫거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격 펌프의 관점에서 말할 때.
그러나 긍정적인 면에서 BAT HODLers의 보유 기간은 평균 2.5년으로 꽤 괜찮은 수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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