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스쿨

솔라나 SOL 2022년 코인 호재 전망 분석 총정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솔라나 SOL 2022년 코인 호재 전망 분석 총정리

코인스쿨 2022. 3. 11. 08:23
반응형

솔라나(SOL)거래소, 솔라나(SOL)가격, 솔라나(SOL)시세 정보 제공, 솔라나(SOL) 매매, 솔라나(SOL) 매수, 솔라나(SOL) 매도, 솔라나(SOL) 거래, 솔라나(SOL) 거래소, 솔라나(SOL) 시세 정보 제공, 솔라나(SOL) 매매, 솔라나(SOL) 매수, 솔라나(SOL) 매도, 솔라나(SOL) 거래

 

안녕하세요 코인연구소 입니다.

코인시장은 좋지 못한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러시아 금융제제 회피수단으로 부각받고, 바이든이 행정서명 이슈로 인해 1~2번 정도 강한 반등은 있었으나,

전방위적으로 금융시장이 침체된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인은 이제 순수 펀더멘털과 정공법이 먹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제도권으로 올라왔다라는 뜻이기도하구요.

우리나라도 최근 대선이 있었고 새로 당선된 당선자가 여러가지 가상화폐 촉진 법안을 들고온 만큼

어느정도 기대하는 마음으로 솔라나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솔라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시작 전에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솔라나: 그것은 무엇이며 살 가치가 있습니까?

솔라나 (SOL)는 새로운 레이어 1, 무허가, 고속 블록체인을 구현하는 고기능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2021년에 가장 실적이 좋은 암호화폐 중 하나였습니다.

Qualcomm 의 전 임원인 Anatoly Yakovenko 가 2017년에 만든 솔라나 는 비용을 낮게 유지하면서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블록체인이 달성하는 것 이상으로 처리량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솔라나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합의 모델을 통해 솔라나 는 고유한 PoH(Proof-of-History) 알고리즘과 PoS(Proof-of-stake) 버전인 고속 동기화 엔진을 결합합니다.

결과적으로 솔라나의 네트워크 는 확장 솔루션 없이도 이론적으로 초당 710,000건 이상의 트랜잭션(TPS)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 의 블록체인 아키텍처는 스마트 계약과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 생성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여러 분산형 금융 플랫폼(DeFi)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시장을 지원합니다.

솔라나 블록체인 은 2017년 코인 제공 붐 동안 구현되었습니다. 그 설계는 Ethereum 창시자 Vitalik Buterin이 제안한 개념인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이 트릴레마는 개발자가 블록체인을 구축할 때 직면하는 세 가지 주요 과제인 분산, 보안 및 확장성을 설명합니다.

솔라나의 가격 하락은 대부분 더 넓은 시장 상황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 있는 네트워크에도 몇 가지 기술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암호화폐 가격이 2021년의 엄청난 이익을 반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솔라나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솔라나 프로토콜의 핵심 구성 요소는 기록 증명으로, 특정 시점에 네트워크에서 이벤트가 발생했음을 확인하는 디지털 기록을 제공하는 일련의 계산입니다.

네트워크의 모든 트랜잭션에 타임스탬프를 제공하는 암호화 시계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PoH는 실용적인 비잔틴 결함 허용(pBFT) 프로토콜의 최적화된 버전인 타워 비잔틴 결함 허용(BFT)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PoS를 기반으로 합니다.

또한 Tower의 BFT는 네트워크의 보안과 운영을 유지하고 트랜잭션을 검증하는 추가 도구 역할을 합니다.

사야하나?

다음은 솔라나 구매 권장 사항입니다.

장기적으로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면.

돈을 투자하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솔라나의 가격이 더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암호화폐가 휘발성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관련된 위험을 이해한다면.

솔라나: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은 아니다

솔라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효율적인 블록체인입니다.

이를 위해 솔라나는 탈중앙화와 보안을 희생해야 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솔라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하지만 더 나은 알트코인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아이디어 포트폴리오를 찾고 계십니까? Technically Crypto의 회원은 당사 모델 포트폴리오에 독점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 SOL-USD )는 빠르게 성장하는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언젠가 이더리움( ETH-USD )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나는 솔라나와 Ethereum 을 비교하고 솔라나가 후자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솔라나에는 몇 가지 주요 단점이 있으며 특히 우려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탈중앙화는 암호화폐의 핵심 판매 포인트이지만 솔라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 말과 함께. 더 많은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분산화를 희생할 가치가 있습니까? 

사용자/회사가 중앙 집중식 네트워크에서 편안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내 포트폴리오에 솔라나를 보유하고 있지만 미래에 대해 조심스럽고 더 장기적인 잠재력이 보이는 암호화폐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사실 너무 좋은 솔라나는 Anatoly Yakovenko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20년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매우 빠른 속도로 평가되었습니다.

약 $1에서 출시된 솔라나는 최고점에 $250 이상에 도달했지만 이후 일반 암호화 시장이 수정되면서 약 $90로 떨어졌습니다. 

솔라나의 상승은 암호화폐의 일반적인 강세장과 일치했지만 이 알트코인은 최고의 성과를 낸 코인 중 하나였으며 기술 사양을 볼 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솔라나는 검증자가 시간 경과를 계산할 수 있도록 하는 Proof-of-History 를 사용합니다. 

이것이 실제로 의미하는 바는 검증자가 더 많은 트랜잭션을 검증하기 위해 블록을 완료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거래가 올 때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는 또한 샤딩과 같이 블록을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정보로 나누는 Turbine 이라는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

이 모든 것을 통해 솔라나는 초당 최대 50,000건의 거래를 수행할 수 있으며 웹 사이트에 따르면 거래 수수료는 평균 약 $0.00025입니다.

솔라나는 매우 활발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 지갑인 Phantom 은 12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번성하는 NFT 시장인 솔라나rt가 있습니다.

솔라나의 인기 증가는 온체인 메트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백한 이유로 솔라나와 같은 개발자는 이 암호화에 대한 많은 지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야 하는 건가요?

솔라나: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은 아니다

내가 솔라나를 소유하고 있으며 다음 상승장에서 계속 보유할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요 "위험"이 있습니다.

우선 투자자들은 솔라나가 인플레이션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솔라나의 공급 은 스테이킹 보상으로 인해 매년 8%씩 증가합니다. 

그러나 이 인플레이션은 연간 1%에 도달할 때까지 연간 15%의 비율로 감소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부 사람들이 솔라나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우려는 네트워크와 토큰 공급이 얼마나 중앙 집중화되어 있는지입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분의 솔라나 공급은 내부자와 초기 투자자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급의 "공개 경매" 부분은 실제로 1.3%만을 나타냅니다. 

틀림없이, 이것은 지분 보상으로 공급이 증가함에 따라 균등화될 수 있지만 사실은 솔라나에 스테이킹하는 것이 실현 가능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솔라나의 하드웨어 비용은 다른 암호화폐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노드를 실행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대부분의 검증자 노드는 내부자 및 초기 투자자에 의해 운영됩니다. 

눈이 내릴 때 솔라나에서 노드를 실행하는 것은 수익성이 매우 낮으며, 이로 인해 솔라나 Foundation은 보조금 프로그램을 실행 하여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증인은 네트워크에서 노드를 실행할 때에도 중단되기 위해 보조금 없이 100만 달러 상당의 SOL을 스테이킹 해야 한다고 가정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솔라나의 검증인 중 45%가 2개의 데이터 센터에서 호스팅됩니다. 

이는 탈중앙화 및 보안 문제를 야기합니다. 

솔라나는 이미 4개의 주요 네트워크 사고를 겪었습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마지막으로, 온체인 거버넌스 솔라나가 없습니다. 

솔라나는 위임된 지분 증명 메커니즘을 사용하며, 이는 다시 소수의 손에 권력을 남깁니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중앙 집중화는 솔라나가 "중립" 네트워크가 아님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통제되고 소수의 이익을 위해 봉사할 것입니다. 

이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틀림없이 이 사람들은 여전히 ​​솔라나의 성공에 관심이 있습니다. 

초기 투자자의 손에 솔라나 토큰이 집중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이러한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네트워크의 장기적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테이크아웃

블록체인 트릴레마 는 농담이 아닙니다

보안, 분산화 및 확장성은 완전히 공존할 수 없습니다. 

솔라나는 확장성을 위해 탈중앙화를 포기했습니다. 

이것이 나쁠 필요는 없지만 일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이것을 싫어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블록체인이 완전히 탈중앙화되기보다는 기업이 운영할 수 없는 이유는 없습니다. 

그것이 효과가 있는 한, 내가 왜 의사 결정 등에 신경을 쓰겠습니까? 

아마도 두 가지 유형의 생태계를 위한 여지가 있을 것입니다.

제 가장 큰 관심사는 아마도 보안일 것입니다. 

솔라나는 과거에 문제가 있었고 검증이 수익성이 없다는 사실이 보안 개선 가능성을 제한합니다. 

대부분의 검증인이 2개의 데이터 센터에서 운영된다는 사실 또한 놀라운 사실입니다.

즉, 나는 솔라나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알트코인은 아니지만 인기가 있고 훨씬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솔라나(SOL)가 더 탈중앙화되고 있습니까? '이더리움 킬러'의 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지배하는 시장에서 솔라나(SOL)는 성공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종종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리는 성장하는 블록체인 및 암호 화폐 생태계는 최근 암호 화폐 손실에서 더 빨리 회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무엇입니까?

제품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Bartosz Lipinski는 최근 두바이에서 열린 솔라나 Hacker House World Tour 행사에서 "솔라나는 개방형 네트워크입니다. 누구나 이를 기반으로 구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벤처 펀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회, 솔라나의 엔지니어링 팀에서 얻은 지식, 그리고 아이디어를 검토한 다음 구축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따라서 회사 시작을 생각하고 있다면 Web 3, 특히 솔라나에서 구축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일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여러 팀이 몇 개의 프로젝트에서 1년 내에 5,000개로 늘어났고 회사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고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스타트업의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그것은 놀라운 것과 같습니다.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과 어떻게 다른가요?

Lipinski는 "솔라나는 다른 많은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지분 증명을 사용하는 레이어 1입니다.

그러나 네트워크를 정말로 구별짓는 것은 그것이 정말로 빠르다는 사실입니다.

"트랜잭션은 정말 저렴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400밀리초의 블록 시간에 커밋되는 것은 모든 블록체인에서 가장 빠른 1센트의 일부일 것입니다."

더 낮은 수수료와 더 빠른 거래로 인해 Ethereum의 대안으로 여겨지지만 종종 더 많은 중앙 집중화의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실제로 라이벌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비해 탈중앙화 수준은 종종 솔라나에 대한 가장 큰 비판 중 하나입니다.

리핀스키는 "솔라나 재단은 네트워크의 탈중앙화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400밀리초마다 블록을 검증하는 거의 2000개의 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솔라나 Foundation에서 적어도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이 올해 가지고 있는 탈중앙화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솔라나에 대해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링크된 카톡방으로 이동하시면 24시간 코인호재 코인뉴스 코인관점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코인연구소 였습니다.

이 채널의 모든 정보는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투자조언으로 활용하실 수 없습니다.


■ 비체인 코인연구소 코인호재 카톡정보&카톡소통방 https://open.kakao.com/o/gyN83xLd

 

[공식] 코인연구소 코인분석 현물코인, 선물관점, 차트

#비트코인 #알트코인 #선물공부 #비트겟 #카피트레이딩

open.kakao.com

 

■ 코인연구소 전용 선착순100명 세계4위 비트겟 거래소 $158불(약20만원) 최대혜택증정! https://vo.la/FAcWG



 

 

 

반응형
Comments